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으로 바닐라 라떼 만드는 법(카플라노)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으로 바닐라 라떼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

매장에서 바닐라 라떼를 먹을까 하다가~ 집에서도 바닐라 라떼를 만들어 먹고 싶어서 시럽만 구매해서 집으로 왔습니다.( • ᴗ - ) ✧

너무나도 귀여운 280ml의 시럽이라서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아서 양은 적당했어요~

패키지 스티커에는 바닐라 꽃 그림과 하단에는 시럽의 흐르는 모양처럼 물결이 되어 있네요^^

스타벅스-바닐라시럽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

 

 

시럽의 상세 내용입니다.

원재료에 에리스리톨이 들어있고, 감귤 추출물도 있네요! 오호!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 씨제이 제일 제당에서 제조를 했다는 점! ㅎㅎ └|°ε°|┐

스타벅스시럽-상세
스타벅스 바닐라시럽 상세내용

 

 

이 블랙의 다크한 로고가 그려진 부분을 없애기 싫었지만... 오픈을 하려면 뜯어야 합니다. ㅎㅎ

뭐 위에만 뜯어도 되기는 하지만 칼집을 내지 않고서는 깔끔하게 안 떨어져서 그냥 다 뜯었어요 ㅎㅎ

뜯었어도 깔끔한 모습이기는 합니다.✺◟(•‿•)◞✺

스타벅스-바닐라시럽

 

 

 

 

스타벅스 바닐라 라떼 만들기

저는 핸드드립을 가끔 마시고 머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머신으로 에스프레소 추출하시는 분들은 이 과정을 생략해 주세요

 

카플라노의 수동 커피 그라인더로 원두를 20g을 넣고 원두를 갈아줍니다.

(에스프레소는 6 ~ 8범위, 핸드드립은 1.3 ~ 1.6)

카플라노 그라인더 원두 분쇄

 

 

휴대성이 좋은 카플라노의 그라인더는 지인의 선물로 오랫동안 사용한 친구입니다 ㅎㅎ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용방법을 확인해 주세요~(﹡ˆ__ˆ﹡)

 

https://www.youtube.com/watch?v=EoPoP4ZB4vY&t=483s

카플라노 그라인더 사용법

 

 

분쇄된 원두를 카플라노의 컴프레소에 담아 꾹꾹 펌핑 후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줍니다.٩( ᐛ )

카플라노-컴프레소
카플라노 컴프레소

 

 

에스프레소가 추출된 모습입니다.

크레마가 잘 나왔죠? ㅎㅎ 원두 찌꺼기로 만든 쿠키도 잘 구워졌구요 d=(´▽`)

 

라떼를 만들어야 해서 샷은 2샷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에스프레소는 2번 추출해 줍니다.(샷은 본인의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카플라노-컴프레소
카플라노 컴프레소 에스프레소 추출

 

 

컴프레소 역시 지인의 선물로 받았습니다. 

다른 지인들인데 각각 선물해 주어서 궁합이 아주 좋았죠 *(*´∀`*)☆

 

컴프레소도 휴대성이 아주 좋아서 캠핑다닐때도 여행다닐때도 가지고 다니기 좋습니다.

누가보면 캠핑다니는 사람으로 알겠어요 ㅎㅎ

 

아래 링크를 확인 하셔서 사용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vPo5dgU6B7k&t=907s

카플라노 컴프레소 사용법

 

 

얼음을 넣은 컵에 에스프레소를 부어줍니다.

우유를 넣고 바닐라 시럽을 넣어주세요~ 나중에 알고 보니 제가 펌프를 따로 구매하지 않았더라구요 ㅎㅎ

없어도 괜찮아요~ 그냥 밥숟갈로 2 ~ 3숟갈 넣어줬어요 ꔷ̑◡ꔷ̑

스타벅스-바닐라라떼
스타벅스 바닐라 라떼 만들기

 

 

스타벅스 바닐라 라떼가 완성되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바닐라 시럽을 산 이유는 스타벅스 특유의 바닐라 라떼 맛 때문인데요, 제가 느끼기에는 약간 죠리퐁을 우유에 탄 맛? 같은 그 맛이 좋아서 집에서도 즐기고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٩( *˙0˙*)۶

 

스타벅스 바닐라 시럽은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어요~

집에서도 쉽게 스타벅스의 맛을 재현할 수 있으니, 바닐라 시럽을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타벅스-바닐라라떼
스타벅스 바닐라 라떼 완성

 

 

그리고 바닐라 시럽 외에도 헤이즐넛 시럽과 3개의 시럽 세트 구성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구입하셔서 홈 카페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งᐖ)ว

스타벅스시럽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ᴗ-ღ)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