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나혼자산다 전현무 촬영지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 방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 혼자 산다 564회에서 전현무 님이 출사 하러 방문한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 방문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๑・ڡ・๑`

나혼자산다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

위치: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235-5(경의중앙서빙고역 1번 출구에서 336m)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전화: 070-4224-1708

 

 

장교숙소5단지(용산공원 반환부지)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221

map.kakao.com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미군장교숙소 5단지)는 주한미군 장교들의 숙소가 있던 곳입니다. ( 𓏸˙ ᴗ˙𓏸)

조선시대 얼음을 저장하던 서빙고에 속해 있었고, 일제강점기에는 일본군의 경작지(논)로, 해방 후에는 미 8군이 용산에 주둔하면서 용산미군기지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1986년 한국정부로 반환된 이후 2019년 말까지 미군장교숙소로 이용되었습니다.

2020년 정부는 용산공원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미군장교숙소부지를 국민들에게 개방하였습니다.

일부 시설은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리모델링하였으며, 대부분의 시설은 미군가족이 사용했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하철을 이용하였습니다.

서빙고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넜습니다.

맞은편에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가 있습니다.

서빙고역
서빙고역
용산공원부분개방부지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 입구
용산공원부분개방부지

 

 

입구로 들어가면 안내원분이 친절하게 인사를 해주십니다.ϵ(ò⥐ó)ͽプッ

유모차와 휠체어, 우산 대여가 가능하며, 사물함도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용산공원부분개방부지

 

입구를 통과하면 먼저 탁 트인 잔디밭이 눈에 들어와요.(っ˶ᐢ. .ᐢ˵)っ

도심 한가운데 이런 넓은 공간이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공원 내에는 예전 미군 기지의 흔적을 그대로 보존해 놓은 부분들이 있어서 역사적인 느낌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전현무 님이 나 혼자 산다에서 잠시 머물렀던 벤치와 산책로도 찾을 수 있었어요.

 

용산파크라는 조형물이 있는 곳에는 카페언타이틀이 있습니다.

그 맞은편에 전현무 님이 사진 찍은 공간이 있습니다.

직접 앉아보니 방송에서 봤던 장면들이 떠오르면서 기분이 묘하더라고요.

가을이라 날씨도 좋고, 빨간 벽돌과 기와지붕의 조화가 너무나도 좋아서 이뻤습니다.

직접 가보니 기대 이상이었답니다.

 

잔디밭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특히 탁 트인 넓은 잔디밭이 인상적입니다.( ♪˶´・‎ᴗ・ `˶ ♪)

이곳에서는 피크닉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도심 속 자연과 조화를 이룬 풍경 덕분에 휴식과 여유를 만끽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용산공원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 시내 풍경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용산공원부분개방부지
용산공원부분개방부지

 

 

카페 언타이틀의 내부도 창문들이 있어서 안에서 커피와 음료를 마셔도 좋았던 공간이었습니다.(ㅅ´ ˘ `)♡

카페언타이틀
카페 언타이틀 내부

 

 

저는 친구와 같이 싸 온 도시락을 커피와 마시고 난 후 산책과 몇백 장의 사진들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ワ・´*)ノ

또한 공원 곳곳에 다양한 체험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관도 있었고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었어요.

가을 햇살 아래서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라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많이 보였고요.

출사를 나오신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특히 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잔디밭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여유로움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기에 참 좋았어요.

용산공원부분개방부지
용산공원 전시관

 

서울 속 작은 자연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 님이 느꼈던 그 여유로움을 저도 잠시나마 느끼고 돌아왔답니다.- ̗̀( ˶' 3'˶) ̖́-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ᴗ-ღ)


"); wcs_do();